광고
로고

오산시 청년창업 지원행사, "너두 할수 있어"

이귀선기자 | 기사입력 2019/12/12 [14:24]

오산시 청년창업 지원행사, "너두 할수 있어"

이귀선기자 | 입력 : 2019/12/12 [14:24]

▲ 자료=오산시 제공     © 운영자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오는 19일 ‘야! 너두 창업할 수 있어!’ 라는 주제로 청년 창업 지원을 위한 공론의 장을 꿈두레도서관 다목적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산시 차원의 창업 정책수립을 위해 지역 내 창업 청년인 대학생, 예비창업자, 초기 창업자, 스타트업, 창업 관련 종사자 등 청년 50명을 대상으로 창업 희망분야와 활동내용을 조사해 기초 정보 데이터를 구축하고 오산 지역 내 창업 청년들의 정보 공유 문화를 조성을 위해 실시한다.

 

스파크 포럼, 군 장병 대상 창업 멘토링 프로그램, 마을변신 프로젝트를 운영했던 ‘사단법인 스파크 민영서 대표’가 창업 실패 사례 공유 및 청년 창업 지원에 관한 컨설팅 자문을 진행한다.

 

컨설팅은 기존 강연 방식을 탈피해 창업 유형에 따른 공감, 문제정의, 아이디어 도출, 데이터 기반의 분석, 창의적 문제해결 방식의 상호 공동 의제 해결 방식으로 더 많은 교류가 이루어지고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행사를 신청한 한 청년은 “창업에 대해 고민이 많은데 실질적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몰랐다. 마침 이런 행사가 있어서 자문도 받고, 창업자들끼리 정보 공유도 할 수 있다고 해서 바로 신청하게 됐다”며 “향후 창업 절차나 정부지원금, 관련법규나 세무시스템에 대한 교육이 더 마련되면 정말 좋겠다”고 기대감을 보였다.

 

오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청년 창업관련자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며, “청년들이 다양한 기회를 접하고,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며 이런 행사가 지속 마련되어 청년 창업플랫폼으로 확대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경기남부
이귀선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오산시 청년창업 지원행사, "너두 할수 있어"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