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김종완 저술 “대한민국 CEO를 위한 법인 컨설팅 바이블” 출간

박정대 기자 | 기사입력 2018/03/23 [15:26]

김종완 저술 “대한민국 CEO를 위한 법인 컨설팅 바이블” 출간

박정대 기자 | 입력 : 2018/03/23 [15:26]

▲ 컨설팅     ©브레이크뉴스

동원증권(現 한투증권) 근무하는 김종완씨가 저술한 “대한민국 CEO를 위한 법인 컨설팅 바이블”이 출간(스타리치북스) 됐다.

 

최근 우리 사회는 정재계(政財界)와 같은 주요 분야에서 큰 변화를 보이고 있다. 특히 경제 분야는 4차 산업혁명의 등장 이후 그 구조가 급변하고, 국가 간의 경쟁은 치열해져만 가는 양상이다. 이렇듯 글로벌 경쟁이 날로 격화되는 가운데, 국내 경제 또한 높은 실업률로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이에 정부는 창업 장려와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각종 정책들을 추진하고, 기업인들의 신사업 진출 및 성장의 발판을 만들어 주기 위해 골몰하고 있다. 즉, 위기와 기회가 모두에게 공평하게 주어지고 있는 것.

 

한편 이러한 변화 속에 CEO의 위험부담은 높아지고 있다. 수년간 여러 차례 바뀐 세법은 고소득자의 세금 부담을 늘어나게 했고, 자산가들에 대한 세무 조사를 강화시킨 것이다. 노무 분야 역시 최저 임금의 큰 폭 상승, 근로 시간 단축, 계약직의 정규직 전환, ‘저녁이 있는 삶’을 목표로, 다양한 정책들이 추진되고 있다. 근로자의 입장에서는 좋은 변화이지만 CEO의 입장에서는 경영 환경이 그만큼 어려워진 것.

 

저자는 10년 이상 현장에서 CEO 고객들과 함께 하며 쌓은 노하우를 더 많은 고객들과 공유하고, 그들의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함이라고 집필 계기를 밝히고 있다.

 

출판사측은 서평을 통해 “이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된 『대한민국 CEO를 위한 법인 컨설팅 바이블』은 CEO가 반드시 알아야 할 법인 컨설팅의 핵심 포인트를 담고 있다. 제1부 「CEO의 고민과 문제」에서는 저자가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CEO 고객들과 소통하며 경험했던 실제 사례를 통해 CEO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 문제들을 소개하고 그 해결방안을 제시한다. 제2부 「상속과 증여, 아는 만큼 보인다」에서는 상속·증여 설계를 위한 기본 지식과 절세 노하우 등을 다루고 있다. 이 장에서는 상속·증여 설계가 왜 중요한지, 관련된 주요 법률은 무엇인지, 사업 상속 시 놓치기 쉬운 것들은 무엇인지 등을 일러주며 상속·증여 절세전략을 소개한다. 제3부 「CEO의 가업승계 및 자산관리」에서는 CEO의 입장에서 안정적으로 가업을 승계하고 걱정 없이 은퇴를 맞이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상법상 주식회사 요건부터, 주주총회, 정관, 이사 및 이사회, 임원 보수 및 상여금 등의 이론 정비, 그리고 가업승계 준비 및 실행방법(주식 이전 시점, 가업승계 지원제도, 신설법인 활용), 절세전략, 은퇴자금 설계 등의 전반적인 내용을 다룬다. 제4부 「법인의 절세전략 및 자산운용」에서는 법인의 입장에서 효율적으로 절세를 하고 자산을 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 장에서는 법인의 세무(법인세, 양도소득세, 세무상식 Tip)와 법인자금 운용방안(법인자금 확보, 리스크 관리, 금융상품 처리), 그리고 세무조사의 이해 및 대응방법(세무조사 종류, 절차 및 대상자 선정기준, 증빙관리, 실지조사 시 검토/유의사항 등)을 소개한다. 제5부「사례로 알려주는 실전 노하우」에서는 여러 세무조사에 대처하는 방안과 실전 노하우를 저자가 그간 경험하고 보아왔던 사례로 알기 쉽게 설명한다. 법인 및 대재산가의 세무조사, 자금출처조사, 양도소득세 실지조사, 고액양도자 사후관리, 주식변동조사, 상속세조사, 고액상속인 사후관리, 부채 사후관리 등 CEO를 위한 종합 재무 컨설팅을 다루고 있다”고 전했다.

 

㈜스타리치 어드바이저 김광열 대표는 추천사를 통해 “법인 컨설팅’에 관한 책들이 무수히 많이 출간되어 있지만 대부분 원론적인 내용을 벗어나지 못한다. 그러나 《법인 컨설팅 바이블》은 저자가 직접 컨설팅을 담당했던 기업들의 사례를 중심으로 법인 회사의 대표들이 자산 관리와 상속 증여, 사업 승계, 절세 전략 등에서 실제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핵심적인 내용들을 쉽게 설명하고 있다.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는 기업 대표와 자금을 담당하고 있는 관리자라면 경영 실무에 유용한 조언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무엇보다 컨설턴트 혹은 컨설팅에 준하는 일을 하는 사람이라면 기본으로 읽어보아야 할 책”이라고 소개했다.

 

지은이 김종완은 어떤 인물?

 

한국투자증권(舊 동원증권)에서 11년을 근무한 후 부자들의 재무 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삼성생명 FP센터에서 12년, 이후 프리랜서로 재무컨설팅 분야의 연구와 강연활동을 하였다. 현재는 ING생명 WM센터장으로 VIP고객을 위한 컨설팅 및 강의를 하고 있다.


전문 분야는 사업승계, 상속증여, 절세전략, 은퇴설계, 자산관리, VIP마케팅이다. 특히 법인 CEO, 개인 CEO, 임대업 CEO, 전문직, 고소득 경영자들의 행복한 미래를 돕기 위한 컨설팅 및 강의를 하고 있다.

 

<주요 경력>

 

現 ING생명 WM센터 센터장
∙ 주원미래설계연구소 대표
∙ 삼성생명 근무
- 강남·강북·경인·부산 FP센터장
- 아시아경제, ‘아시아 PB 대상’ 개인부문 최우수상 수상(10. 8)
- 매경 머니쇼 강사, 매경 머니닥터 자문위원
∙ 동원증권(現 한투증권) 근무

<저서/논문>
《대한민국 CEO를 위한 법인 컨설팅 바이블》(2018)
《대한민국 CEO를 위한 법인 컨설팅》1·2 (2015)
《삼성생명 재무설계총서》시리즈 공저
《주식투자 바이블(Stock for the Long Run)》공역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