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화성시, 궁평 오솔 (OSOL) 아트파빌리온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0 본상 수상

김정은기자 | 기사입력 2020/07/20 [07:17]

화성시, 궁평 오솔 (OSOL) 아트파빌리온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0 본상 수상

김정은기자 | 입력 : 2020/07/20 [07:17]

 

▲ 수상작 OSOL.화성시제공  © 김정은기자



화성시궁평오솔(OSOL)아트파빌리온이‘2020레드닷어워드’커뮤니케이션디자인부문환경디자인(SpatialCommunication)본상을수상하며화성시의공공디자인자산의높은수준과우수한기획력을국제무대에서인정받았다.

 

‘레드닷디자인어워드’는1955년에시작되어해마다3개부문(제품디자인,커뮤니케이션디자인,컨셉디자인)에서창조적이고혁신적인디자인창작활동을선정하며‘iF’,‘IDEA’와함께세계3대디자인상으로불린다.

 

오솔(OSOL)은드넓게펼쳐진바다물결의형상을보여주는지붕과함께소나무숲을연상시키는기둥으로이루어진파빌리온으로자연적이면서도인공적인숲의형태를 보여주고있다.

 

이번2020년레드닷커뮤니케이션디자인시상식은오는10월23일독일에서전시와함께개최될예정이며수상작은레드닷온라인전시도같은기간에공개된다.자세한내용은레드닷어워드홈페이지(www.reddot.org/press)에서 확인할수있다.

 

궁평오솔(OSOL)의기획디자인을맡은㈜SOAP권순엽대표는“궁평리푸른해송숲과바다의경계의위치한‘오솔’은궁평의자연경관을예술적으로경험하도록유도하는쉼터로기획하였다”며“바다의푸른빛과석양을반사시키며시간에따라변화하는풍경이되도록디자인하였다”고강조했다.

 

궁평오솔(OSOL)파빌리온은화성시에서경기만에코뮤지엄사업의일환으로2019년조성한것으로지역에산재한생태,역사,관광자원의문화적가치에기반한지역활성화를목적으로추진하는하는사업이다,

 

서철모화성시장은“화성시는역동적으로발전해나가고있는도시임과동시에서해안권의아름다운생태자원을가지고있는시민들의휴식처”라며“많은시민들이궁평의아름다움을만나설레임과아름다운추억을담아가시길기대한다”고말했다.

 

한편화성시는경기만에코뮤지엄사업등의일환으로추진한제부도아트파크,제부도벤치10종,제부도워터워크가2017년‘대한민국공공디자인대상’수상부터2017년‘레드닷디자인어워드(RedDotDesignAward)’,2018년‘아이디에이디자인어워드(IDEA)’까지세계3대다지인상수상은물론,현실적인건축프로젝트에수여하는아이코닉어워드까지세계적인디자인어워드를수상한바있다.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경기남부 김정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화성시, 궁평 오솔 (OSOL) 아트파빌리온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0 본상 수상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