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안산도시개발㈜로부터 열화상카메라 기탁 받아

김정은기자 | 기사입력 2020/07/04 [08:14]

안산시, 안산도시개발㈜로부터 열화상카메라 기탁 받아

김정은기자 | 입력 : 2020/07/04 [08:14]

 

▲ 윤화섭 안산시장이 3일 시장실에서 진행된 열화상카메라 기탁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왼쪽부터 윤화섭 안산시장, 안민호 대표, 박기춘 대표).안산시제공  © 김정은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3일 안산도시개발㈜로부터 열화상카메라 5대(3천850만원 상당)를 기탁 받아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현장에 투입한다.

 

시와 ㈜삼천리가 공동출자해 단원구 초지동에 1995년에 설립된 안산도시개발㈜는 고효율의 열병합발전 설비와 주변 자원회수 시설 및 염색단지의 폐열을 이용한 재생에너지로 지역냉난방을 공급해 시민의 연료비 절감과 대기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또 공공시설, 저소득층 및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열요금 감면, 장애인·노인·아동·청소년 등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공모사업, 불우이웃 및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 사업, 1사 1 경로당 정기후원, 무료급식소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코로나19가 한창 맹위를 떨치던 지난 3월초 관내 다자녀 가정과 아동시설 입소자들을 위해 5천만 원 상당의 손소독제 3만개를 기부한데 이어 두 번째 기탁을 위해 마련된 열화상카메라 5대는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 코로나19 극복에 힘을 보태고자 안산도시개발㈜ 대표이사의 자발적 급여반납으로 마련된 것이어서 가치가 더욱 빛났다.

 

이날 시장실에서 진행된 기탁식은 윤화섭 시장을 비롯해 박기춘·안민호 공동대표와 관계자 등이 참석해 기업의 사회적 가치 구현에 앞장서는 동참방안과 코로나19 관련 위기상황 극복을 위한 시 대응에 대해 논의했다.

 

안민호 안산도시개발㈜ 대표는 “단발적인 사회공헌을 보다 더 체계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어려운 이웃과도 다각적인 행복을 나누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을 위해 안정적인 열공급 뿐만 아니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더불어 지속 발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코로나19로 사회공헌이 어려운 시기에도 우리 경제에 생기를 불어넣고 따뜻한 온정을 나누어주셔서 감사하다”며 “안산도시개발㈜의 따뜻한 손길이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과 행복이 돼 코로나19 위기를 조속히 극복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전달된 열화상카메라는 공공시설, 다중이용시설 등 코로나19 확산방지 방역활동을 위해 설치가 필요한 곳에 사용될 계획이다.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경기남부 김정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