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경기도의회 기후 위기 대응 특별위원회 현장방문

이귀선기자 | 기사입력 2024/06/11 [14:35]

경기도의회 기후 위기 대응 특별위원회 현장방문

이귀선기자 | 입력 : 2024/06/11 [14:35]

 



경기도의회 기후 위기 대응 특별위원회는(위원장 이인규, 더불어민주당 동두천1)6월 10일 하남시 유니온파크, 화성시 치동고등학교등을 방문하여 도 및 도교육청 차원의 기후 위기 대응 정책을 점검하였다.

 

이인규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은 폐기물처리시설, 하수처리시설, 주민친화시설이 함께 있는 하남시 유니온파크의 환경기초시설 견학을 통해 현장에서 경기도의 기후 위기 대응 정책 추진현황을 살펴보고, 운영의 개선점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또한 화성시 치동고등학교를 방문하여 학교 태양광시설을 견학하고 교육청의 태양광시설 설치 사업의 주요 사항 및 학교 신재생에너지 생산 현황에 대한 보고를 들었다.

 

이인규 위원장을 비롯한 특별위원회 위원들은 견학 및 질의를 통하여 정책을 점검하는 한편 주민친화시설을 통하여 주민들의 탄소중립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게 하고 학교 현장에서 교육을 통하여 다양한 기후위기 대응 전략을 모색하기를 당부하였다. 이인규 위원장은 “현장점검 및 향후 업무보고등을 통하여 우리 위원회는 끊임없이 정책을 살펴볼 것 ”이라고 말했다.

 

향후 특별위원회는 하반기 중 경기RE100 정책과 관련하여 이행 현황등의 업무보고를 받을 예정이다.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경기남부
이귀선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