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안성시, 수도권 최대 산단 물량 확보로 기업유치

이덕진기자 | 기사입력 2019/01/31 [16:34]

안성시, 수도권 최대 산단 물량 확보로 기업유치

이덕진기자 | 입력 : 2019/01/31 [16:34]

 

▲ 안성 테크노밸리 산업단지 조감도     © 이덕진기자

 

안성시가 지난 해 말 수도권에 배정된 산업단지 물량의 57%를 확보하고 경제활동 친화성 개선 부문(대한상공회의소 주관)에서 전국 1위를 차지하는 등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안성시는 지난해 12월, 경기도로부터 수도권에 배정된 산업단지 물량의 57%를 최종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보다 앞서 시는 지난 11월 12일 ㈜한화도시개발과 양성면 일대에 약 85만㎡(약 26만평)의 안성테크노밸리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수도권 배정 산단 사업은 안성시 최초로 민,관공동개발방식으로 추진되며, (재)한국지식산업연구원의 출자 타당성 검토 결과 총 사업비 약 2,200억 원이 투자되어 약 1조 7천억 원의 생산유발 효과 및 4천명 이상의 고용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있다. 

 

이에 따라 안성시는 적은 비용으로 대규모 산업 단지를 조성하고, 공공성 확보로 낮은 분양가 공급이 가능해져 다수의 유망 성장 산업의 지역 유치가 예상된다.


산업단지 물량 확보 이후 많은 기업들이 러브콜을 보내옴에 따라, 시는 상공회의소 등과 사업설명회 개최를 논의 중이다. 안성시는 이와 함께 지난 해 7월부터 시작해 온 ‘안성맞춤청사초롱 프로젝트’를 통해, 사업 대상 청년 인원 74명 전원이 관내 중견 · 중소기업 56개 업체에 정규직으로 100% 매칭 하는 등, 지역 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에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기도 했다.

 

시는 올해는 참가자를 100명으로 확대하고 국도비 12억 9천만 원을 지원받아 총 17억 7천만 원의 예산을 확보해 3월부터 시행에 들어간다.

 

안성시 우석제 시장은 “첨단 업종 등 우량 기업을 위한 프리 마케팅도 병행 추진하고 청년 일자리 사업도 지속해, 양질의 일자리를 매칭 할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안성시, 수도권 최대 산단 물량 확보로 기업유치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