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여주시, 대형마트 중심 임산물 원산지 표시 단속

임은순기자 | 기사입력 2019/01/31 [16:40]

여주시, 대형마트 중심 임산물 원산지 표시 단속

임은순기자 | 입력 : 2019/01/31 [16:40]

 

▲ 여주시가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임산물에 대한 원산시 표시 단속을 실시하고 있다     © 임은순기자


여주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원산지표시 정착을 통한 임산물 보호와 소비자알권리 충족을 위하여 밤·대추, 표고버섯 등 임산물에 대한 원산지 표시 합동 지도·단속을 실시했다.
 
시와 농산물품질관리원 등 합동 단속반을 구성해 실시한 이번 단속은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임산물 허위 표시, 미표시 등을 집중적으로 살폈다.
 
아울러 시는 표시 단속 및 홍보와 함께 설 성수 임산물 수급 전망도 발표했다.

시에 따르면, 밤은 지난해 기상여건 악화와 산지가격 하락, 수확 기피 등으로 생산량은 감소(평년대비 7.6%감) 했으나, 재고누적과 경기침체에 따른 소비둔화 등으로 성수기 가격은 지난해보다 낮거나 비슷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대추는 지난해 작황이 좋아 생산량이 증가(전년대비 25.3%)해 수급은 안정적일 것으로 보이나, 올해 1월 소비자 평균가격이 지난해보다 높게 형성되고 있어 가격상승 우려도 있으나, 최근 소비심리 위축을 감안할 때 상승폭은 그리 크지 않을 전망이다.
 
여주시는 "설 명절 대비 임산물에 대한 원산지 단속으로 안심할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고, 이와 함께 임산물의 물가안정과 수급안정을 추진해 임산물의 소비촉진도 함께 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경기남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여주시, 대형마트 중심 임산물 원산지 표시 단속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