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이천시, 여성일자리활성화 관리자들 워크숍

김단영기자 | 기사입력 2018/11/05 [11:05]

이천시, 여성일자리활성화 관리자들 워크숍

김단영기자 | 입력 : 2018/11/05 [11:05]

▲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 김단영기자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이천새일센터)는 10월 31일 ㈜서브원 곤지암리조트에서 관내 기업체 인사관리자들을 초청해 새일센터사용법이라는 주제로 워크숍을 가졌다.

 

관내 33개 기업체 인사관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워크숍은 인사관리자들의 소통과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경력단절여성의 고용유지를 위해 실시되고 있으며, 2014년부터 5년째 이어지고 있다.

이천새일센터는 수요자 맞춤형 원스톱(ONE-STOP)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으로 여성고용을 확대시키는 역할을 해왔으며 기업맞춤형 직업훈련을 통해 여성전문인력 양성, 기업의 구인난 해소, 일·가정 양립을 위한 복지서비스 등 경력단절 여성들이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시는 ‘이천새일센터 사용법’ 강의를 통해 새일센터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높이고 각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정보교류의 장이 마련했으며, 단풍이 아름답게 물든 화담숲을 산책하며 힐링하고 화합을 다지는 시간도 가졌고 희망과 유머가 담긴 사진을 촬영하는 퍼니(funny) 사진 콘테스트 이벤트도 진행하는 워크숍을 통해 여성 인력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여성 인력 구인 수효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천시 관계자는 “경력단절여성들이 처음 입사하게 되면 불안한 마음을 갖게 되는데 이때 인사관리자들의 따뜻한 도움이 큰 힘이 되고 있다”고 밝히고 여성일자리 채용활성화를 위해 이번 워크숍은 사회의 고용난에도 영향이 미칠것으로 보인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이천시, 여성일자리활성화 관리자들 워크숍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