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고수익 미끼 투자 홍보 2억 7천만원 사기 피의자 7명 검거

이귀선기자 | 기사입력 2018/09/18 [16:12]

고수익 미끼 투자 홍보 2억 7천만원 사기 피의자 7명 검거

이귀선기자 | 입력 : 2018/09/18 [16:12]

▲ 사진=경기남부경찰청제공     © 브레이크뉴스경기남부



인터넷 SNS를 통한 카페 회원들에게 단시간에 고수익을 낼 수 있다는 미끼용 홍보 쪽지를 보내, 이를 보고 연락한 회원들로부터 투자금 등 을 편취하는 사기 사건이 발생하여 경찰이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이들은 또 A씨(31, 남) 등 일당 7명은 지난 해 ’17년 8월부터. ~ ’18년 3월 22일 간 필리핀에 사무실을 차려 놓고 인터넷 파워볼 게임 등에 베팅해 고수익을 낼 수 있다는 미끼용 홍보 쪽지를 네티즌들에게 무작위로 발송하고, 운영책 ‧ 모집책 ‧ 상담원 ‧ 대포통장 관리 및 인출책 등으로 역할을 나눠 범행하기로 공모한다.

 

경기남부경찰청에 따르면 이를 보고 연락한 피해자들을 상대로 미리 만들어 놓은 가짜 파워볼게임 사이트로 유인해 회원으로 가입시킨 후 피해자에게 투자금 명목으로 지정한 계좌로 송금하도록 하거나, 투자 수익을 돌려달라고 요청하면 환전수수료 명목으로 돈을 추가로 입금하도록 요구하는 수법 등으로 피해자 44명으로부터 약 2억 7천만원을 편취(최저 50만원 ~ 최고 2,000만원)한 것으로 확인 되어 이들 중 5명을 구속했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안전과 사이버수사대 대장(신동현)는 피해확산 방지를 위해 유사 범행에 대해서는 인터넷 모니터링을 강화하여 예방 조치와 함께 사기 사이트에 대하여는 적극적인 수사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입장을 전했다.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경기남부
이귀선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고수익 미끼 투자 홍보 2억 7천만원 사기 피의자 7명 검거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