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경기도청, 어린이집 학원장 모여 회계관리 시스템 철회 시위

김단영기자 | 기사입력 2018/09/11 [17:42]

경기도청, 어린이집 학원장 모여 회계관리 시스템 철회 시위

김단영기자 | 입력 : 2018/09/11 [17:42]

 

▲ 11일, 경기도청내 31개지역 어린이집원장 2천여명이 모여 시위를 벌이는 모습.(사진=김단영)     © 브레이크뉴스경기남부



경기도가 어린이집 회계관리 도입시스템을 놓고 갈등으로 빚어오던 사안들이 결국 충돌로 이어졌다.

현재 경기도청내 어린이집관련회원들이 회계관리시스템 도입에 따른 시행강행을 즉각 중단하라는 성명서를 내고 경찰과 대치 중이다.

 

앞서 경기도는 ‘경기도 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템’프로그램을 2017년 9월 시행하려다 유보상태를 보이고 있었다.

 

이에 경기도 어린이집 원장등 관련자 2,000여명이 모여 경기도청 신관앞에서 11일 오전9시부터 회계시스템 강행을 중단해달라는 시위를 하고 있다.

 

이들의 요구사항은 민관이 서로 협력하고 소통하는 관계가 되어달라며 감시하고 감독하지 않고 아이디어를 교류하고 의견을 들어주는 관계가 되어달라고 했다.

 

▲ 11일 경기도청내 신관앞 이재명 경기도지사 만남을 요구하고있다.(사진=김단영)     © 브레이크뉴스경기남부



그러면서 ▲공무원을 위한 회계관리시스템 즉각중지  ▲투명회계 핑계삼는 편협한 족쇄정책 중지 ▲정부의 정부공시 불신하는 경기도 회계프로그램 왠말이냐  ▲근거없는 투명회계시스템 시행 중지, 하라며 민간업체 기회비용 뺏아 독점은행.독점회계업체 일감 몰아주는등 공무원들 업무성과 과욕이 민간업체 다죽인다며 시스템을 중지할 것을 요구하는 성명서를 냈다.

 

도내 어린이집 원장들과 도의 팽팽한 대립이 계속되는 가운데 오늘 한 어린이집 원장은 “지금 전국어린이집은 2006년도부터 회계가 도입이 되어 회계를 잘 하고 있다. 어린이집 원장들이 투명하게 하고 있어서 누구나 와서 들여다 봐도 당당하게 경영하고 있었는데 경기도는 28억이나 들여서 지정한 업체에만 거래 하라고 한다”고 했다.

 

또 C씨 참가자는 “교육비가 나라에서 들어오기 때문에 이중장부를 할 수가 없다, 그 돈으로 교사 월급주고 아이들 간식주고 하다보면 원장을 돈을 가져가지 못할 때가 많은데 이중장부라고 하니 억울할 수 밖에 없습니다.”라며 이건 분명 어린이집 문을 닫으라는 것이라며 이중장부 할 돈도 없다고 했다.

 

다른 참가자 B씨는 “28억이나 들여서 은행에서 만든 프로그램을 도에서 매입해서 이 시스템을 이용하라고 하는건 분명 다른 결탁이 있을수 있다”며 투명햐야 할 곳은 공무원들이라며 모든 걸 밝히라고 주장했다.

 

이어 인터뷰에 응한 A씨는 참가자는 “5억을 들여 어린이집을 하는데 애들이 좋아서 하는 일이라, 이중장부 만든다며 도둑 취급하며 색안경을 끼고 보니 눈물이 앞선다”며 연신 눈물을 훔쳤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경기도청, 어린이집 학원장 모여 회계관리 시스템 철회 시위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