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주민센터에 맞춤형 복지차량 보급...

임은순기자 | 입력 : 2018/07/12 [16:03]

 

▲ 12일, 은수미 성남시장은 맞춤형 복지차량 22대와 열쇠 전달식을 했다.(사진=성남시)     © 브레이크뉴스경기남부



성남시가 복지담당 공무원들의 기동력 강화를 위해 12일(오늘) 22개 동 주민센터에 추가로 맞춤형 복지차량을 보급했다.

 

시는 이날 오전 성남시청 옥외 주차장에서 은수미 성남시장과 22개 동 주민센터 동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맞춤형 복지차량과 열쇠 전달식’을 했다.

 

전달한 복지차량은 전기차(기아 쏘울EV)로, 모두 8억9100만원(국비 70%, 시비 30%)을 들여 사들였다.

 

구별로 수정구 8곳, 중원구 7곳, 분당구 7곳에 각 차량이 배치됐다.

 

복지담당 공무원들이 저소득·취약계층 방문 상담, 생활 실태와 현장 확인, 긴급 출동, 이웃돕기 물품 전달 때 사용한다.

 

성남시는 앞선 지난해 8월 산성동 등 13개 동 주민센터에 맞춤형복지팀을 설치해 인력을 배치하고, 전기차(르노 삼성SM3 ZE)를 맞춤형 복지차량으로 보급했다.

 

이들 13개 동의 취약계층 방문 서비스 건수는 월평균 312건이다. 인력, 차량 지원 전 월평균 56건의 방문 서비스와 비교하면 5.6배 늘었다.

 

이번에 복지차량을 보급한 22개 동 주민센터도 올 하반기 중에 조직 개편을 통해 맞춤형복지팀을 추가 신설하고 인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신설되면 전체 50개 동 가운데 35개 동에 맞춤형복지팀이 운영되게 된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우리가 직접 찾아가서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판단하고 연계해서 모두가 행복했으면 한다”면서 “그리고 그걸 통해서 여러분들이 우리 사회의 양극화를 없애고, 희망도 만들어 낸다는 자부심을 갖도록 더 머리를 모아보겠다”고 말했다.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경기남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북한 권력의 핵심! 노동당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
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