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부모모니터링단원 대상 아동학대예방교육 확대

이덕진기자 | 입력 : 2018/07/10 [13:24]

▲ 부모모니터링     © 사진=오산시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9일 시청 2층 물향기실에서 부모모니터링단원을 대상으로 아동학대예방교육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부모모니터링 활동의 전문성 강화를 위하여 부모모니터링단원을 대상으로 아동보호체계의 이해, 아동학대 원인과 영향, 아동보호 전문기관 업무프로세스, 아동학대 사례 소개 및 분석을 교육하였다.

 

부모모니터링은 부모와 보육 전문가가 2인 1조를 이루어 직접 어린이집의 급식, 위생, 건강 및 안전관리 등 운영상황을 모니터링하여 수요자인 부모가 어린이집의 운영에 참여하는 사업으로 지난 5월부터 관내 어린이집을 방문하여 모니터링하고 있다.

 

교육에 참석한 부모모니터링단원은 “어린이집을 모니터링하면서 어린이집의 위생, 급식 등 어린이집의 운영뿐만 아니라 영유아의 권리존중에 대하여 이해하게 되었으며, 이번 교육을 통하여 다양한 아동학대 사례와 아동학대 신고방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부모모니터링단원의 역량 강화를 위하여 지속적인 피드백을 할 예정이며,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하여 하반기에도 부모모니터링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경기남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포토뉴스
[포토]가수 바다... 국회에서 긴 울림 남겨
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