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철X정채연 뮤직드라마 ‘투제니(TO.JENNY)’, 오늘 첫방..심쿵 포인트는?

박동제 기자 | 입력 : 2018/07/10 [12:22]

▲ 김성철X정채연 뮤직드라마 ‘투제니(TO.JENNY)’ <사진출처=KBS 2TV>     ©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박동제 기자= 한 여름 동화 같이 로맨틱한 뮤직드라마 ‘투제니’가 첫 페이지를 연다.

 

10일 밤 첫 방송되는 KBS 2TV 2부작 뮤직드라마 ‘투제니(TO.JENNY)’(극본 이정화, 연출 박진우)는 할 줄 아는 건 노래 밖에 없는 모태솔로 박정민(김성철 분)이 눈 한번 마주쳐보지 못했던 7년전 짝사랑 권나라(정채연 분)와 운명처럼 재회한 후, 그녀의 마음을 얻기 위해 세상 단 하나뿐인 러브송을 만들어가는 풋풋하고 상큼한 첫사랑의 감성을 담은 2부작 뮤직드라마다.

 

음악이라는 공통된 매개체를 통해서 서로의 마음을 조금씩 확인해가는 두 청춘 남녀의 사랑과 성장 이야기는 2018년 여름, 안방극장을 강타할 드라마판 ‘원스’와 ‘비긴어게인’의 설렘과 감동을 예고하고 있다.

 

무더운 여름 밤, 달콤한 로맨스와 감미로운 세레나데로 눈과 귀를 사로잡을 ‘투제니(TO.JENNY)’의 두근두근 심쿵 포인트를 미리 짚어봤다.

 

-新 고막남친 김성철X첫사랑녀 계보 잇는 정채연의 상큼달달 케미.

 

뮤지컬로 다져진 명품 보이스의 소유자 김성철과 ‘프로듀스101’, 다이아(DIA)의 멤버로 활동하며 빼어난 보컬실력을 보여준 정채연의 뮤직드라마 맞춤형 캐스팅은 시작부터 모두의 기대를 받았다.
 
첫사랑을 향한 순애보와 꿈을 향해 달려가는 여자라는 클래식한 주제와 전형적인 캐릭터는 김성철과 정채연의 상큼달달한 케미와 함께 매력적으로 변주된다.

 

영화 <클래식>, <건축학개론>의 첫사랑녀 계보를 이어가는 정채연은 사랑스러운 비주얼과 비글미 넘치는 개성있는 여친미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유쾌한 수다쟁이 ‘법자’로 눈도장을 찍은 김성철은 세련된 기교를 버리고 한 음, 한 소절에 서툰 진심을 꾹꾹 눌러 담아 부르는 노래로 가슴 한 켠에 고이 간직한 첫 사랑, 첫 고백의 설렘과 추억을 소환시켜낼 전망이다.

 

-첫사랑 감성을 극대화시킬 숨겨진 인디명곡의 폭발적인 흡인력.

 

뮤직드라마라고 해서 뮤지컬 같은 포맷은 아니다. 영화 <원스>와 <비긴 어게인>처럼 배우들이 직접 연주하고 노래한다. 이 때문에 노래는 스토리를 이끌어가고, 감정을 조율하는 또 다른 주인공이 된다.

 

이처럼 중요한 음악 연출은 ‘그냥 사랑하는 사이’, ‘운명처럼 널 사랑해’, ‘여왕의 교실’, ‘무정도시’, ‘외과의사 봉달희’, ‘내 이름은 김삼순’ 등 다수의 명품 OST를 작사ㆍ작곡한 전종혁 감독이 지휘봉을 잡았다. 누구나 다 아는 뻔한 명곡이 아닌 숨어있는 b사이드의 감성적인 인디뮤직들을 발굴해내며 드라마의 분위기와 캐릭터에 맞게 편곡했다.

 

멜로망스, 샘킴 등 음원강자들의 숨은 명곡부터 최낙타, 위아더나잇 등 인디씬에서 활동중인 팀들의 나만 알고 싶은 노래를 주인공들의 목소리로 들어 볼 수 있다. 특히 예고편에서부터 화제를 모은 위아더나잇의 달달한 고백송 ‘티라미수 케익’은 벌써부터 대중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한여름 밤의 감성을 저격할 아련한 영상미까지…처음 만나는 색다른 뮤직드라마.

 

앞서 공개된 스틸컷과 예고영상을 통해서 알 수 있듯이 ‘투제니’는 영화 같은 아날로그한 영상미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기존 드라마의 문법을 지양하는 신선한 앵글과 원씬원컷, 핸드헬드 등의 기법을 절묘하게 활용한 신예 박진우 PD의 참신한 영상미가 돋보이는 가운데, 흡사 필름영화를 보는 듯한 거친 톤 앤 매너의 자연스러운 질감 표현은 화려한 장치와 화사한 필터효과 대신 스토리와 음악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처럼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정채연의 사랑스러운 비주얼과 감성을 자극하는 김성철의 보이스, 아날로그한 영상미와 주옥같은 인디 명곡들이 함께 어우러지면서 몇 번을 다시 봐도 질리지 않을 소장하고 싶은 뮤직드라마가 될 전망이다.

 

2018년 여름 <원스>, <비긴 어게인>을 잇는 KBS의 새로운 뮤직 드라마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는 ‘투제니(TO.JENNY)’는 10일 밤 11시 10분에 첫 방송된다.

 

dj3290@naver.com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오마이걸 비니, 수줍은 소녀
1/10